A B O U T  

최승현은 영화음악 작곡가이자 PSALM Music Production의 대표 및 창립자로 약 40편의 장편 영화음악을 작곡하였다.

초등학생 때 기타와 피아노를 처음 접했고 독학으로 악기 배우기를 시도하였으나 곧 어려움에 부딪히게 되었다. 중학생 시절 동네에 있는 작은 기타학원에서 한 달간 기초를 배우고 곧 기타를 독학으로 연주하며 밴드 활동을 하기 시작했다. 90년대에는 기타 연주자로 활동을 하기도 하였다. 90년대 후반에는 재즈 연주자로서의 미래를 꿈꾸기도 하였다. 미국 뉴욕의 유명 음대에 입학했지만 유학을 떠날 수 없게 되었고 2000년 무렵부터는 TV 광고음악과 영화음악 작곡가로 활동하기 시작하였다. 

  영화음악 작업을 하면서 그는 오케스트라와 폭넓은 음악이론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어 클래식 음악을 개인지도를 통해 공부하기 시작했고 2006년부터 명지대학교와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강의를 하게되었다. 몇 년간의 강의 후 교육자로서 학생들에게 더 나은 지식과 국제적인 감각을 제공하고, 작곡가로서 개인적으로는 음악을 더욱 깊이 공부하기 위해 유학을 떠났고, 뉴욕대학교(NYU)에서 음악이론 및 작곡, 영화 음악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다.

 

영화 음악계에서 많은 경험을 가진 창조적인 작곡가로서 그의 목표는 영화 관객뿐 아니라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음악을 남기는 것이며 크리스챤으로서 찬양곡도 활발히 발표하고 있다.

Shawn Choi on Conductiong.JPG